The_World/유럽 가족여행_2017

[누리&제이네 유럽가족여행-4일차] 비엔나에서 동화같은 마을 볼프강으로 이동

2017 2 19()

여행 사흘째가 밝았다. 처음에는 비엔나에 3박을 이유가 있을까 했다. 그런데 같다. 시간은 금방이었었다. 사실 제대로 보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그러나 우리 가족에게는 충분했다. 슈테판대성당과 거리가 가장 마음에 들었다 (해니의 생각)

4일차 우리 가족은 모차르트의 외가인 볼프강이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곳에 왔더라면 정말 후회 했을 같다. 미리 샴페인을 터트리자면, 이번 여정의 최고가 같은 마음이랄까. ^^

잘츠부르크가 아닌 곧바로 볼프강 쪽을 선택했다. 할슈타트나 온천마을 쪽도 생각했으나 그쪽은 숙소가 일찍이 마감됐다. 그래서 볼프강이 뭔지도 모르고 그냥 사진이 이뻐서 볼프강 주변 숙소 검색, 부킹닷컴 인기도 평점이 높은 곳이 눈에 들어와 빈방 하나 남은거 확인하고 예약. 강가 옆인게 가장 매력적이라 이건 쏭과 상의 없이 독단적으로 선예약, 후공유 ㅎㅎ

비엔나 중앙역 > 아트낭역(Attnang-Puchheim(경유) > 바트이슐역(Bad Ischl Bahnhof) 하차 >

546 버스 >  <Landhotel Camping Berau am Wolfgangsee>

비엔나 중앙역을 출발해 2시간 가량 지나 아트낭역에 역에서 경유, 도착하자 마자 다음 열차가 바로 플래폼에 대기해 바로 올라탐. 탑승 10분도 출발  바트이슐역(Bad Ischl Bahnhof) 하차해 546 버스를 타고 20여분간 가서. 구글맴이 안내해 곳에 내려 1킬로 가량 걸어감. 맨몸이면 무리가 없는 거리지만, 이날 덩치 캐리어를 끌고 가느라 죽는줄.

<관전포인트 >

번째 열차로 갈아 그문덴(Gmunden) 지나 바트이슐 역을 30여분을 남기고 왼쪽 창가에 깜짝 놀랄 광경이 펼쳐졌다. 트라운호(Traunsee) 주변의 이쁜 그리고 호수 넘어로 엄청난 산이 창에 들어오지 않았다쏭은 한참을 광경에 빠져 있었다. 사진 찍느라 분주해졌다. 누리는 아직 감흥이 했다. 제이는 비엔나 역부터 도착할 때까지 숙면모드. ^^

그림같은 숙소에 감동

누리는 지쳤다. 나도 마지막에는 지쳤다. 그러나 숙소에 도착한 순간 모든걸 잊게 했다.

우리의 두번째 숙소 란트호텔 베라우 <Landhotel Camping Berau am Wolfgangsee>

캠핑장도 같이 있다.

정말정말 그림같은 곳에 위치한 숙소, 방에 들어가기도 전에 맘에 !

솔직히 좀전까지만 해도, 욕이 계속 나올정도였는데, 바로 잊었다.

키를 받고, 3층에 배저된 아파트먼트에 들어갔다. 방이 2개와 취사가 가능한 곳이다.

호수뷰로 잡고, 미리 좋은 방을 해달라고 했더니, 그래서인지 그냥 방인지 몰라도

가장 호수가 잘보이는 끝방을 배정받았다. 모두 오래된 원목으로 되어 있다.

배란다를 나가는 순간 숨이 ,,,,,! 바로 호수다. 폭의 수채화가~~

해니는 흥분했다. 졸려서 죽겠다던 누리도 흥분했다. 제이도 잠에서 깨어나 흥분 대열에 동참.

쏭은 흥분했지만 애써 침착함을 유지했지만, 우리와 다르지 않았다. ㅎㅎ

바로 아래층에 바로 가서 생맥주 하나를 하나 받아서,,, 배란다에서 원썃~~~~ ^^ 캬약!!! 맛도 죽인다.

해질무렵.

애들은 그림같은 배경속에서

유튜브 ㅠㅠ

근데 여기 인터넷속도가 한국과 맞먹는다. 깜놀!

큰 기대 없이 이곳에 있는 식당에서 저녁을 하기로 했다.

원래는 마트에서 장봐서 맛난걸 해먹으려 했는데

참고로 주변에 마트,슈퍼 없음.

게다가 이날은 일요일. 모두 닫음.

어쩔수 없이 호텔이 운영하는 식당에 감.

오늘의 주방장 요리(삼겹살과 목살 요리)와

이 지역 유명하다는 우리에게는 '치킨까스'

샐러드, 이 도시에 유명한 야채수프에 팬캐익을 채로 썬 특이한 스프

누리가 좋아하는 팬크익까지

LTE급 속도로 요리가 나오고

많아서 남길것 같았는데

순식간에 모두 다

맛이 안 짜고 좋았다.

애들도 맛나게 먹을 정도로 굿

지금껏 오스트리아에서 맛본 음식중 1위!!

내일은 어디가자?

아무데도 안가고, 숙소에서 배란다만 보고 있어도 좋겠다.

^^

2017년 2월 20일 새벽 5시30분에 기상해서,,,늦은 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