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_맛있는청혼/맛집

맛도 Good~, 양도 Good~ 부천 작동 홍두깨 칼국수


부천 작동에는 살짝 산길로 들어가면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다.
그 곳은 평일은 물론, 주말에는 차 주차할 곳이 없을 정도로 북적인다.
도심에서 가까운데도 산속에 온 것 같은 기분전환이 가능한 곳,
맛있는 음식이 있는 곳.
이것이 사람들을 그 곳으로 이끄는 이유이다.

그 중에서도 안쪽에 위치한 홍두깨 칼국수집은
주말에 몇 번 먹으러 갔다가 대기시간때문에 포기하고 차를 돌렸던 곳이다.
대기번호표를 들고 기다리는 사람들은 자기 번호가 마이크로 불려지면 들어가서 먹는다.

예전에 해니와 연애시절에 한번 간 적이 있었는데
그 맛이 기억이 나질 않았다. 벌써 4-5년이 지났으니.

해니와 어머님, 울 누리와 함께 이른 저녁시간에 다시 홍두깨 칼국수 집에 가보았다.
일요일 오후 5시쯤 미리 전화를 해서 대기시간이 긴지 물어보자 지금 오면 괜찮단다.
10분만 기다리면 된단다. ㅜㅡ

5시 30분경에 도착해서 대기표를 받았다.
그리고 10분여가 지나 자리에 앉았다.
아 이런..음식 사진을 안찍었구먼..ㅠㅜ

이 집에 메인 메뉴는 해물 칼국수~
물만두와 새우찜도 있다.

큰 냄비에 푸짐한 각종해물과 야채가 듬뿍 담겨 우리들 앞에 놓여졌고,
한참을 끊인 뒤 면을 넣어주었다.

국물과 면이 끊는 시간에 나는 누리에게 수유를 했는데,
누리가 다 먹기 전에 면이 익어 해니와 어머님이 먼저 식사를 시작했다.
식당 안에 들어가자마자 허기를 느꼈던 나는 그 수유시간이 길게 느껴질 정도였다.
ㅎㅎㅎ


오랜 기다림 끝에 먹은 해물칼국수의 맛은 정말~~ 기대이상이었다.
땡땡하고 탄력있는 면발과 시원하고 감칠 맛나는 국물, 담백하게 담근 김치까지
기다린 시간이 전혀 아깝지 않았다.
나는 미더덕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이 칼국수를 먹으면서 미더덕의 향과 그 쫄깃함을 제대로 느꼈다.^^

거기에 착한 가격까지!! 1인분에 7천원~

맛있어서 부른 배를 부여잡고 먹었지만 많이 남겼다.

왜 많은 사람들이 찾는지 이유를 알 수 있었던 홍두깨 칼국수
맛있게 잘 먹었다. ㅎㅎㅎㅎ

아쉬운 건 먹느라 사진을 남기지 못했다는 것. ㅠㅜ

그날 찍은 사진은..요거 두 장이다. ㅎㅎㅎ

 






- 홍두깨 칼국수 -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춘의동 242 (종합운동장 옆)
Tel. 032 - 676 - 9907  / 032 - 683 - 9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