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_건강/걷기운동 챌린지

[부부 아침운동 - 3D] 20분이면 오를 수 있는 심학산 정상!

20200610 - 아침 걷기 3일차


오늘은 심학산 둘레길 정상
정상이라고 하기에는 매우 낮다(194m)
어린 애들도 쉽게 갈수 있다.

날이 좋으면 김포는 물론 강화도, 북한까지 보인다
내 눈엔 소나무 사이로 우리 회사 사옥도 보인다
반대편은 운정신도시 3단지 공사가 한창이다
GTX가 들어와 운정신도시 부동산이 많이 올랐다지

여튼. 오늘도 걷고
자연을 아침에 만끽하고
하루를 연다.

정상에서 뱀딸기 발견
뱀 나올라 사진만 찍고 줄행랑
작심삼일 넘어간다
내일부터가 습관의 시작점이다

심학산 [  , Simhaksan ]

경기도 파주시의 교하읍 서남단의 한강변에 위치한 산이다(고도:194m). 『신증동국여지승람』에는 심악산()으로 기록되어 있으며 조선 시대에는 교하현 소속으로 현 소재지 남쪽 21리 지점에 있다. 『여지도서』의 기록에 따르면 심악산은 교하군의 남쪽 15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맥()은 고양군의 고봉산()이라 하였다. 한편, 『교하읍지』에서는 군의 서남쪽으로 12리에 있으며 서쪽으로는 한강에 도달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교하군지도』에 심악산이 처음으로 등장하는데, 여기에서는 군사상 요충지임을 강조하였다. 심학산의 서쪽으로는 자유로가 건설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파주출판문화정보산업단지'가 입지하였다. 동사면 산록에는 심학초등학교가 위치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심학산 [尋鶴山, Simhaksan] (한국지명유래집 중부편 지명, 2008. 12., 김기혁, 옥한석, 성효현, 양보경, 전종한, 권선정, 김용상, 박경호, 손승호, 신종원, 이기봉, 이영희, 정부매, 조영국, 김정인, 박승규, 손용택, 심보경, 정암)



#마눌과함께 #아침운동 #걷기 #걷기좋은길 #파주출판단지 #심학산 #운동 #건강 #체지방 #걷기운동 #운동습관 #운동기록 #유산소운동 #걷자 #운동스타그램 #운동기록 #아침형인간 #운정신도시 #GTX
#심학산정상 #김포한강신도시 #북한뷰 #뱀딸기